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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중국인 방한객 수는 460만 명으로 방한 시장 1위를 차지했다. 올해 1분기 중국 방한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8% 증가한 120만 명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로드쇼는 방한 중국인 증가세에 박차를 가하고 외래객 방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로드쇼에는 한국 74개, 중국 100여 개 관광업계 총 330명이 참가한다. 베이징에서는 누오호텔에서 8개 지자체와 39개 중국 전담여행사, 호텔, 리조트 등이 참여해 한국 관광을 마케팅하고 한중 여행업계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을 대상으로 안과 및 건강검진 등 의료·뷰티 체험 여행, 반려동물 동반 여행, 도보 산악 여행 등 이색 테마형 상품이 소개된다. 또한, 미식 및 공연 등 새로운 관광 콘텐츠도 선보이며, 300여 건 이상의 사업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정훈 문체부 관광정책국장은 “이(e)스포츠, 케이팝과 같이 한국의 독특한 자원은 물론 미용실, 편의점, 카페 탐방 등, 한국인의 평범한 일상까지도 중국인에게는 매력적인 관광자원”이라며, “베이징과 상하이에서 진행하는 ‘케이-관광 로드쇼’가 중국인 방한 관광 수요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