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흥국화재는 안전점수 구간별 할인율도 확대했다. 81~94점은 기본 할인율이 기존 3%에서 4%로 변경했으며, 피보험자 본인·부부 한정 운전자는 5% 추가 할인을 통해 9%까지 혜택을 주고 있다. 여기에 안전운전점수 70~80점 구간도 신설해 2% 할인을 제공 중이다.
현대해상은 이륜차(오토바이)와 자동차를 함께 운전하는 고객을 위해 지난 13일 ‘다이렉트 오토바이 운전자보험’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현대해상 자동차보험(이륜차 포함)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월 7%의 보험료를 할인한다.
흥국생명의 ‘온라인 정기보험’은 20세 이상이 대상으로 가입 1년 전까지 흡연하지 않은 비흡연자면 보험료가 15% 할인된다. 해당 상품은 사망보험금을 최대 2억원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미래에셋생명의 ‘온라인 비흡연 딱딱 치아 보험(갱신형) 무배당’도 비흡연자 요건을 충족하면 33%를 할인한다. 충전 치료인 인레이, 온레이, 레진 크라운 등을 보장하는 ‘보존치료형’, 충치 치료 후 발치 후 치료인 비릿지, 임플란트 등까지 모두 보장하는 ‘종합치료형’을 선택할 수도 있다.
교보라이프플래닛도 ‘교보라플 정기보험’을 통해 슈퍼건강체까지 보험료를 최대 42.4%까지 할인하고 있다. 해당 상품은 최대 10억원까지 사망보험금을 보장하며 2억원 이상 가입하면 2회차 보험료부터 10% 할인을 적용한다.
한편, 메리츠화재는 다음 달 중순 개시하는 계약부터 자동차보험료를 1% 인하한다. 삼성화재와 DB손해보험은 오는 4월 책임 개시 계약부터 자동차보험료를 각각 1%, 0.8% 하향하며, 다른 손해보험사도 0.5~1.0% 인하 방안을 검토 중이다. 자동차보험은 네이버, 카카오페이, 토스, 핀크, 해빗팩토리 등 플랫폼에서 한눈에 비교 가능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