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애드페스트 2025’서 금상 등 본상 5개 수상

  • 등록 2025-03-24 오전 8:19:07

    수정 2025-03-24 오전 8:19:07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이노션(214320)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 대표 광고제인 ‘애드페스트 2025’에서 금상 1개, 은상 1개, 동상 3개를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이노션
이노션은 현대자동차와 공동 기획·제작한 ‘밤낚시’ 캠페인으로 △브랜드 경험 △엔터테인먼트 △필름 크래프트 △필름 등 4개 카테고리에서 본상 5개를 수상했다.

특히 금상을 차지한 브랜드 경험 부문은 소비자가 브랜드와 실제로 상호작용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캠페인에 수여된다.

밤낚시 캠페인은 배우 손석구와 현대차 ‘아이오닉 5’가 주연으로 등장하는 단편영화로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한 사건과 반전 스토리를 다룬 휴머니즘 스릴러다. 영화라는 색다른 형태로, 광고 형식을 넘어선 새로운 접근 방식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자동차의 시선으로 담아낸 획기적 촬영 방식과 자동차가 스토리를 전개해 나가는 흥미로운 테마가 눈길을 끌었다.

이노션 관계자는 “소비자가 콘텐츠를 받아들이는 트렌드가 변화함에 있어 전통적인 TVC와 디지털 광고에 머무르지 않고,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포맷으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해당 캠페인은 영화로서 작품성을 논하기에도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실제 밤낚시는 지난해 7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장르 영화제인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도 ‘최고 편집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용우 이노션 대표는 “획기적 크리에이티브를 시도한 캠페인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크게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아이디어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캠페인들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MICE 최신정보를 한눈에 TheBeLT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화려한 출발
  • 꺄르르~…9살차 예비부부
  • 떨리는 데뷔
  • 나야! 골프여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